프로그램 없이 PDF 용량 줄이기 위한 3가지 압축 방법

문서를 다루는 직종에 있다면 pdf 파일을 많이 사용하게 되는데요. 꼭 그러한 직종에 종사하지 않더라도 한글, 워드, 엑셀 등 다양한 글이나 이미지 작업을 한 뒤 pdf 파일로 변환을 한 뒤, 보내게 됩니다. 이처럼 pdf 파일로 변환하여 보내는 이유는 pdf 파일의 폰트를 그대로 유지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편집이 불가능하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보고서나 전자 도서에 주로 사용되는 문서 확장자가 pdf 문서입니다. pdf 문서 자체가 원래는 최적의 형태와 용량으로 압축하여 손실을 줄인 파일이라고 하지만, 아무래도 보고서나 전자 도서의 형식이기 때문에 페이지가 많아질 수밖에 없고 자연스럽게 용량도 늘어나게 됩니다.

 

하지만 용량이 너무 커져 버리면 pdf 파일을 이메일로 보내거나 공유하기가 어려워지게 되는데요. 그래서 pdf 문서의 용량을 줄일 필요가 생깁니다. 이때 사용하는 여러 가지 프로그램이 있지만 여기서는 온라인으로 pdf 용량을 줄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Smallpdf에서 PDF 용량 줄이기

pdf 용량 줄이기

▷ 구글에서 'smallpdf'라고 검색하여 Smallpdf 사이트로 이동한 후, 첫 페이지에서 [PDF압축]을 클릭해 주세요.

 

 

▷ 사이트에 pdf 파일을 업로드하는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두 가지 방식으로 pdf 파일을 업로드할 수 있는데요. 첫 번째는 [파일 선택]을 클릭하여 파일을 업로드하는 방법과 두 번째는 탐색기에서 파일을 먼저 선택한 뒤, 2번 자리로 드래그하여 업로드하는 방식이 있습니다.

 

 

▷ 왼편에 업로드한 pdf 파일이 보입니다. 그리고 오른쪽에서는 기본적으로 중간 파일 크기의 고품질 무료 압축인지, 양호한 품질이지만 최소 파일 크기의 강력한 유료 압축인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둘 중 하나를 선택한 뒤, 아래의 [옵션 선택]을 클릭해 주세요.

 

 

▷ [옵션 선택]을 클릭하면 곧바로 pdf 용량이 압축되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왼편에서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오른쪽의 [다운로드] 버튼 옆의 화살표를 클릭하여 용량을 줄인 pdf 파일을 어디에 저장할지 선택하여 다운로드하면 됩니다.

 

 ILOVEPDF에서 PDF 용량 줄이기

pdf 용량 줄이는 방법

▷ pdf 파일 용량을 줄이는 두 번째 방법은 ILOVEPDF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홈페이지 방문 후, [PDF 압축]을 선택해 주세요.

 

 

▷ pdf 파일을 업로드하였던 첫 번째 사이트와 마찬가지로 두 가지 방식으로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1번과 2번 중 편리한 방법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 첫 번째 사이트와는 다르게 pdf 파일 용량을 얼마나 줄일 수 있는지 세 가지 압축 레벨 중에서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선택 후, 아래의 [PDF 압축]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 pdf 용량 줄이기가 모두 끝나면 아래쪽에 pdf 용량이 47% 더 작아졌다는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압축된 PDF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PDF Compressor에서 PDF 용량 줄이기

pdf 용량 줄이는 법

▷ pdf 용량을 줄이는 마지막 방법은 PDF Compressor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이 사이트는 앞의 두 사이트와는 달리 단순한 조작으로 pdf 용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파일을 앞의 방식처럼 두 가지 중 하나를 선택하여 업로드하면, 자동으로 pdf 용량을 줄이기 시작합니다.

 

 

▷ pdf 용량이 줄어든 파일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20개까지 한 번에 용량을 줄일 수 있기 때문에 파일이 여러 개라면 2번의 [모두 다운로드]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만일 개별적으로 다운로드하기를 원하면 파일 아래의 [다운로드]를 클릭하여 하나씩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프로그램 없이 웹에서 pdf 용량 줄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세 사이트 모두 압축률이 비슷하기 때문에 본인에게 맞는 사이트를 즐겨찾기 하거나, 바탕화면에 바로가기를 생성하여 이용하면 매번 검색할 필요 없이 필요할 때 빠르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 글

 

한글과 컴퓨터 무료 다운로드 받는 2가지 방법

문서 작성 프로그램 중 유명한 프로그램을 뽑으라면 마이크로소프트 사의 MS Word나 Excel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나라의 소프트웨어 회사인 한글과 컴퓨터에서 개발한 한글 프로그램도 유명

info-centre.tistory.com

 

꼭 지워야 할 중국앱 리스트 확인

미국과 중국이 총성 없는 전쟁으로 많은 이슈들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중국 앱인 틱톡 사용금지를 미국에서 검토하게 되면서 양국 간의 긴장감이 더욱 고조되고 있는데요. 미국이 이

info-centre.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