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버섯이 생기는 이유 알아보고 없애 보세요

얼굴이나 손등에 검버섯이 생기면, 외관상 좋지 않고 나이가 들어 보이기 때문에 가급적 검버섯을 제거하고 싶어 합니다. 검버섯은 나이가 들면서 주로 나타나지만, 요즘은 식습관이나 환경적인 요인으로 인해 젊은 층에서도 나타나고 있는데요. 왜 검버섯이 생기는지 이유와 검버섯 없애는 법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검버섯-없애는법

 

 검버섯이 생기는 이유

검버섯이 생기는 이유는 다양합니다. 유전적인 요인일 수 있고, 피부 노화일 수도 있습니다. 이처럼 유전적 요인이나 나이가 들면서 자연적인 노화 때문이라면 어떻게 할 수 없지만, 다른 원인일 경우 조심하면 검버섯이 생기지 않도록 예방할 수 있습니다.

 

검버섯은 햇빛에 오랫동안 노출되면 발생하기 쉽습니다. 자외선에 피부가 노출되면 멜라닌 색소를 생성하게 되고 이것이 반점을 만들어 검버섯이 생성됩니다. 또한 공해가 심한 지역에 거주하거나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경우, 흡연이나 음주를 하는 경우에도 피부에 안 좋은 영향일 끼쳐서 검버섯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 중요한 원인은 먹는 음식입니다. 당뇨와도 연관이 있을 수 있는데요. 혈당 수치가 높은 경우 피부의 단백질과 결합하여 검버섯이 생기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혈당 수치를 올리는 음식을 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면, 라면이나 국수, 떡, 빵과 같은 정제탄수화물을 피해야 합니다. 그리고 커피에 넣는 시럽은 물론이고 콜라나 사이다 같은 음료 역시 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신 혈당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되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검버섯 없애는법

검버섯은 피부에 색소가 침착된 것이므로 기미와 마찬가지로 레이저 치료를 통해 제거할 수 있습니다. 단, 검버섯이 심한 정도에 따라 레이저 치료 종류나 횟수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레이저 치료 후에는 연고를 바르거나 딱지가 떼어지지 않도록 조심해야 합니다. 그리고 자외선도 피해 다녀야 합니다.

 

레이저 치료 외에도 다른 방법으로 검버섯을 없앨 수 있습니다. 고혼진이라는 화장품을 바르는 것인데요. 고혼진은 특수한 원료로 만들어져서 검버섯은 물론이고, 기미나 주근깨 제거에도 도움이 된다는 후기가 있습니다. 그리고 레이저 치료로 얻을 수 없는 효과인 피부에 생기가 돌 수 있도록 도와주기도 합니다.

 

 

 마치며

검버섯이 생기는 이유와 없애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검버섯이 생기더라도 충분히 없앨 수 있는 방법이 있기 때문에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현재 검버섯이 심하지 않다면, 더욱 진하고 커지지 않도록 관리하는 것이 좋은데요.  혈당을 올리는 음식을 피하고 수분 섭취를 많이 하며, 햇빛에 오랫동안 노출되지 않도록 하는 등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또한 검버섯이나 기미를 없애는 기능성 화장품을 일찍부터 바르기 시작하는 것 역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참고 글

 

아침 공복혈당 130~150 사이라면 정상치에서 많이 위험할까?

당뇨병을 관리하기 위해 아침마다 공복혈당을 잽니다. 그리고 기록까지 하는 분들도 있으실 텐데요. 정상치보다 혈당이 높은 130 또는 150 이상일 경우, 식단관리를 집중적으로 하거나 건강보조

info-centre.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