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소 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 및 대상 알아보기

환절기마다 감기에 걸려 병원을 방문하는 환자로 가득 찬 광경을 흔히 보게 되는데요. 환절기에는 높은 일교차로 인해 면역력이 쉽게 약해지면서 감기 환자가 갑자기 늘어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평소 당뇨병과 같은 지병을 가지고 있는 경우에도 면역력이 쉽게 떨어집니다.

 

이처럼 환절기와 지병으로 인해 면역이 떨어지면서 감기가 생기면서 병원을 찾는 환자들이 있는데요. 감기 뿐 아니라 면역력이 떨어지면서 나타나는 질환 중 대상포진이 있습니다. 대상포진 초기증상이 감기몸살과 비슷하여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고 방치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하지만 대상포진 통증이 심한 데다가 이를 방치한 환자 중 20% 정도는 신경통으로 오랫동안 고생하게 되는데요. 따라서 심한 고통을 막기 위해 대상포진 예방주사를 맞고 대상포진을 예방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지금부터 대상포진 예방접종 나이 및 가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대상포진이란?

대상포진이 일어나면 극심한 통증으로 고생하게 됩니다

대상포진은 수두-대상포진 바이러스로 인해 보통 소아기에 수두를 발생시킵니다. 그런 뒤 몸속 신경절에 잠복 상태로 존재하게 되는데요. 잠복하던 수두-대상포진 바이러스는 여러가지 이유로 몸의 면역력이 떨어지면 다시 활성화되어 재발하게 되는 질환입니다.

 

주로 등, 허리, 엉덩이 부위와 머리, 얼굴 등 예민한 부위에 가벼운 피부 발진이 발생하게 됩니다. 대상포진의 형태는 발진과 수포가 피부에 붉은 띠를 두른 모양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다른 질환에 비해 잠복기가 긴 편이어서 보통 2주에서 4주 정도의 잠복기를 거치고, 대상포진을 앓고 난 뒤 나타나는 신경통은 1개월 이상 지속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것으로 끝나면 좋겠지만 대상포진을 앓고 난 후 바이러스가 신경을 건드려 잘 낫지 않기 때문에 비만 내리면 다리가 쑤시는 경우도 발생하고 있습니다.

 

대상포진이 심한 경우, 폐렴 및 간염 등의 합병증을 유발하기 때문에 발병이 되었다고 하면 제때에 치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상포진이 발생하는 나이는 50 ~ 60대 이상에서 주로 생기기 때문에 노인성 질환으로 인식하였지만, 최근에는 20~30대 젊은 층에서도 스트레스로 인한 면역력 저하로 인해 대상포진 예방접종 대상 연령이 낮아지는 추세입니다.

 

 대상포진 예방접종

위에서 언급하였듯이 대상포진은 주로 50 ~ 60대 이후부터 발생합니다. 그래서 대상포진 예방접종 나이를 50대부터 하기 시작하는데요. 하지만 질병관리본부에서는 60세 이상을 대상포진 예방접종 대상으로 보고 있습니다.

 

대상포진 예방접종 나이, 가격, 횟수

대상포진 예방접종 횟수는 1회 접종으로 끝나는데요. 예방접종을 하였더라도 100% 대상포진을 예방하는 효과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하지만 만일 대상포진에 걸리더라도 극심한 고통없이 약하게 앓고 지나가기 때문에 대상포진 예방접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상포진 예방접종을 권고하고 있더라도 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이 15~20만원에 이르는 고가의 비용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혜택을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50대 이상 접종 대상자를 기준으로 하였을 때, 예방접종률이 약 10%에 불과할 정도로 낮은 실정입니다.

 

그러나 대상포진이 발병한 후, 치료에 사용되는 비용과 비교하였을 때, 예방접종을 하는 것이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질병관리본부에서 만 65세 이상 고령층을 대상으로 하여 대상포진 예방접종을 국가예방접종사업에 포함시켰습니다.

 

그래서 보건소에서도 대상포진 예방접종을 하고 있는데요. 하지만 지자체마다 지원하는 금액이 다르며, 지역마다 만 65세 이상 고령층을 대상으로 무료로 예방접종을 진행하는 보건소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상포진 예방접종 대상자가 보건소에 방문 전, 전화로 예방접종 가격이나 무료 여부를 문의한 후, 방문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대상포진 예방접종 후,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주사를 맞은 뒤, 주사 맞은 부위가 단단해지거나 빨갛게 붓고 열감이 느껴질 수 있는데요. 이러한 증상이 빨리 끝날 수도 있지만, 그 기간이 1~2주 정도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아프거나 몸살 기운이 나타날 수도 있는데, 이러한 경우는 아주 드물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 증상, 나이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대상포진은 신경통으로 인해 심한 통증을 유발하는 질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조기발견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그러나 먼저 보건소에 문의하여 꼭 대상포진 예방접종을 권해 드립니다.

 

그렇지만 대상포진을 예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면역력이 높은 상태를 유지하는 것입니다. 스트레스가 있다면 가능한 빨리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평소 꾸준한 운동과 영양소가 가득한 음식을 먹음으로써 면역력이 떨어지지 않도록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참고 글

 

프리바이오틱스 다이어트 효능 및 풍부한 음식

외모에 관심이 없다는 말을 하더라도 누구나 외모에 관심을 가지지 않을 수가 없는데요. 그래서 자연스럽게 화장이나 성형 및 패션에 관심을 가집니다. 하지만 가장 큰 성형은 다이어트라는 말

info-centre.tistory.com

 

불로장생의 묘약, 로얄젤리 효능 6가지 및 먹는법

'로얄패밀리'라는 단어를 들으면 '로얄'이라는 단어 때문에 왠지 고급스럽게 느껴집니다. 그리고 건강에 좋다는 '로얄젤리'에서도 역시 고급스러움이 느껴집니다. 실제로 로얄패밀리와 로얄젤

info-centre.tistory.com

 

노니 효능 및 부작용, 노니 원액 먹는법

건강 관련 프로그램에 노니가 나오면서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러면서 노니 관련 제품들도 덩달아 많이 나오게 되었는데요. 노니 화장품을 비롯하여 노니 비누와 노니 환, 노니

info-centre.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