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인 신용정보 조회서 발급 및 출력 간단하게 해결하세요

본인(개인) 신용정보 조회서는 이름 그대로 본인의 신용정보에 대해 조회할 수 있는 문서인데요. 본인 신용정보 조회서를 제출하여, 개인의 신용을 증명하기 위해 사용되는 서류입니다.

 

본인 신용정보 조회서는 개명을 위해 공공기관에 제출하거나, 이민 신청 및 취업을 하려고 하는 경우 등에 요구되기도 합니다. 또한 결혼비자 신청 시에도 필요하며, 유학 및 외국에서 사업을 하려고 하는 경우에도 본인 신용정보 조회서를 필요로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본인의 신용을 확인하여 만약 문제가 있다면, 위에서 언급한 일과 관련된 것을 목표로 하는 경우에 차질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목표로 한 것을 해결하려면 어차피 제출을 해야 하는데요. 지금부터 한국신용정보원에서 온라인으로 본인 신용정보 조회서를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개인 신용정보 조회서 발급 방법

한국신용정보원 통합회원 사이트

▷ 검색 사이트에서 [본인 신용정보 조회서]라고 검색을 한 후, 검색 결과에서 [한국신용정보원 통합회원]을 클릭해 주세요. 클릭 후, 본인 신용정보 열람을 위한 로그인 화면이 나타납니다. 기존에 회원가입이 되어 있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 후 로그인을 클릭해 주시고, 아직 회원이 아니라면 회원가입을 해 주시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인 신용정보 열람 서비스 이용하기

▷ 로그인 후, [내 신용정보열람]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크레딧포유 사이트에서 신용정보조회

▷ 잠시 후 '크레딧포유'라는 사이트가 나타납니다. 사이트의 아래쪽으로 화면을 내려 주세요.

 

 

개인 신용정보 열람 서비스 이용하기

▷ 사이트의 메인 화면의 아래쪽에 '본인신용정보조회서'를 클릭하면 새로운 발급창이 팝업으로 나타납니다. 팝업창의 오른쪽 위를 보면 '인쇄' 버튼이 있습니다. 인쇄 버튼을 클릭하면 2페이지에 해당하는 본인신용정보조회서를 프린터로 출력할 수 있습니다.

 

본인 신용정보 조회서는 pdf 파일로 출력이 불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꼭 프린터가 있는 PC를 이용하여 본인 신용정보 조회서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그리고 크롬에서 발급이 진행되지 않는다면 인터넷익스플로러를 이용하면 아무 문제없이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 글

 

호적등본 인터넷발급 방법 매우 간단해요

드라마에서 자식이 말을 듣지 않으면 부모가 자식에게 '호적을 파 버린다'라는 대사를 들어 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실생활에서 농담으로라도 가끔 들을 수 있는데요. 아버지가 가족과

info-centre.tistory.com

 

국세 납세증명서 발급 방법 매우 간단해요

국세 완납증명서 발급 방법 국민이라면 납세의 의무를 통해 세금을 내게 됩니다. 세금은 누구에게 내느냐에 따라 국세와 지방세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요. 국세는 국가의 살림의 위해, 지방

info-centre.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