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카드 잔액조회 세가지 방법 및 환불 알아보기

팝카드는 원하는 금액을 충전하여 사용하는 선불카드의 일종으로 주로 어린이나 청소년들이 부모님에게서 받은 돈을 충전하여 사용하거나, 교통카드 및 GS25 편의점, GS슈퍼마켓, KFC, 롯데시네마 등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그러나 선불카드이기 때문에 대중교통을 이용하거나 물건 구매 시, 잔액 부족으로 인해 난감한 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결제 시 잔액이 부족한 불상사가 발생하지 않도록 팝카드 잔액을 미리 조회해 보는 것이 좋은데요. 그러나 매번 팝카드 잔액을 확인하는 것이 귀찮을 수 있지만, 생각보다 팝카드 잔액조회 방법이 간편하기 때문에 팝카드를 사용하기 전, 간단한 조회로 잔액이 부족하여 발생할 수 있는 상황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팝카드 잔액조회 방법

팝카드 잔액조회 3가지 방법 알아보기

팝카드의 잔액조회 방법에는 세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PC에서 확인하는 것이고, 다른 한 가지 방법은 스마트폰에 모바일팝이라는 어플을 설치하여 잔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방법은 GS편의점을 방문하는 것입니다.

 

우선, PC에서 팝카드 잔액조회를 하기 위해 검색 사이트에서 [팝카드]라고 검색한 후, 홈페이지를 방문해야 합니다. 그런 후 회원가입이나 로그인을 통해 팝카드의 잔액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또한 홈페이지에서 진행 중인 이벤트 및 카드별 이용안내와 같은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팝카드 잔액 확인 방법은 스마트폰을 이용한 방법입니다. 앱스토어나 플레이스토어에서 [모바일팝]이라고 검색 후, 해당 앱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하면 됩니다. 설치 후 [서비스회원가입 로그인 카드등록]까지 마치면 모든 절차가 끝나게 됩니다.

 

그 후 잔액 확인을 하기 위해서 [모바일팝] 어플만 다시 실행시키면 간편하게 팝카드 잔액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PC에서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앱을 설치하면 진행 중인 이벤트에 따라 행사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꼭 PC나 스마트폰을 이용하지 않더라도 팝카드의 잔액을 조회할 수 있는 방법이 한 가지 더 있습니다. 바로 GS편의점에서 팝카드 잔액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단순히 팝카드를 직원한테 보여주며 잔액 확인을 요청하면, 바코드로 찍어 잔액을 조회해 볼 수 있습니다.

 

 팝카드 환불 방법

팝티머니 카드 환불 방법

환불 시, 팝카드의 잔액이 2만 원 미만이라면 GS25나 GS슈퍼 및 타 편의점 그리고 ATM(하나, 농협, 우리, 신한), 지하철 역사 서비스센터(1 ~ 8호선 : 1호선은 서울역 ~ 청량리역 구간 / 2 ~ 8호선은 서울시내 역사, 인천지하철)에서 환불이 가능합니다. 이때 환불 서비스 수수료 500원을 차감한 잔액과 환불을 접수한 정상카드를 반환받을 수 있습니다.

 

팝카드 잔액이 2만 원 이상이라면 GS25와 GS슈퍼를 뺀 나머지 장소에서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잔액이 5만 원 이상인 경우에는 ATM(하나, 농협, 우리, 신한)과 한국스마트카드 본사를 내방하여 받을 수 있습니다.

 

ATM을 이용한 환불은 월 50만 원까지 가능하며, 환불금액은 해당 은행의 본인 명의 계좌에 입금됩니다. 그리고 한국 스마트카드 본사를 내방하여 환불받을 경우, 팝카드 잔액이 10만 원 이상이라면 통장 사본과 신분증을 꼭 지참하여 방문 신청할 수 있습니다. 환불금액은 접수일 익일 이후 입금됩니다.

 

하지만 팝카드 환불이 불가능한 경우가 있습니다. 바로 팝카드를 분실했을 경우인데요. 이는 팝카드에 현금이 충전되어 있어 현금이 든 지갑을 잃어버린 것과 동일하다고 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카드 훼손이 심하거나 오류 발생으로 인해 잔액을 확인할 수 없다면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참고 글

 

아파트관리비 할인카드 알아보기

생활비에서 품위 유지비, 식비 등 매달 지출되는 고정비용이 있습니다. 그리고 관리비도 있는데요. 아파트에 거주하고 있다면 수도세, 전기세, 난방비 등이 포함되어 있는 아파트관리비로 매달

info-centre.tistory.com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 주웠을 때 대처 요령

신용카드 주웠을 때 습득 신고 요즘은 현금을 잘 가지고 다니지 않는데요. 더군다나 신용카드나 체크카드 한 장만 들고 다니는 경우도 있습니다.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이용하면 교통카드로

info-centre.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